한국건축가협회 전북건축가회 회장

2월 - 20 2016 | By

2016.2.19 오후 6시 전주의 음식점  “고가”에서 열린 한국건축가협회 전북건축가회 2016년 정기총회에서 8대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또한 우리학과 송석기교수께서 사무국장을 맡게 되었다.

몇년전부터 회장을 맡아달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현 유남구회장께서 기간을 더 맡아주시고 나는 이런저런 이유로 피해왔으나, 지난번 회기에 차기 회장으로 예정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버틸 수가 없었다.

우리지역 건축가협회는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정담을 나누면서 1년에 몇가지 행사를 치르는 건축 단체이다. 회원수는 오래전부터 변함없이 40여명 남짓하다. 그렇다 보니 회원은 대부분이 원로 건축인들이다. 내가 맡으면서 신진 교수, 건축사, 공무원 등을 회원 가입 권유를 통하여 회원수를 늘려서 이 단체에 활기를 불어넣어 볼 작정이다.

또한 UIA 세계건축대회가 2017년 9월 3일(일) – 10일(일)  서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1948년 스위스 로잔에서 첫 대회를 시작으로 약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회이고,  3년마다 세계적 규모의 건축 문화 축제이며 건축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행사로 올림픽에 비유되는 행사이다.

유남구회장께서는 이 국제적인 행사 때문에도 이번에는 내가 회장을 맡아서 서울과 우리지역의 가교역할을 해야된다고 말씀하셨다. UIA 세계건축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우리지역에서 무슨 역할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것인지? 등을 챙겨볼 생각이다.

도민일보_20160222_article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