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NK교장 부부댁 신축(23)

9월 - 23 2017 | By

2017.9.18.-9.23

주요작업

– 외부 조경 토목 공사
– 주차장 진입로 공사
– 주방 가구, 각종 붙박이 장 등 설치
– 전등 설치
– 툇마루 납품

9/23 오후 3시반경 신축 현장에 나갔다. 원래는 2시경 현장에 가볼 예정이었으나, 대전탁자가 툇마루를 납품하고 알코브 장에 대하여 상의하고 싶다고 연락해왔기 때문이다. 주방 가구와 붙박이 장 설치공사가 한창이다. 오늘 중으로 마무리한다고 한다.

3시반경 대전탁자 사장님, 사모님, 아들이 현장에 도착한다. 툇마루를 내리는데 다리도 매우 굵고 마무리도 마음에 든다. 벽돌사이 공간이 약간 부족하여 툇마루 한 짝을 되가져가서 10mm 정도 줄여오기로 했다. 알코브 장의 설치 위치를 보더니 그 부분 가구 도면을 이해한다. 칫수도 다시 재보고 디자인도 상의하여 제작 품을 확인했다. 알코브 장 내부에 계획했던 선반은 생략하기로 하였다. 제작을 보류했던 목재 소파도 만들기로 하였다. 신목수님과 상의하여 필러 부분은 현장에서 해결하기로 하였다. 추석 전에 제작을 완료하여 납품하겠다고 약속하고 돌아갔다.

중정 경계에 위치한 장독대와 외부 주방 자리도 어느 정도 정리되었다. 전돌로 마무리하여 마감하여 마당과 잘 어울릴 듯하다. 이후 작업으로는 성지창호에서 문을 달고 창문에 방충망을 설치하면 대부분의 작업이 마무리될 것 같다. 10월2일 이사할 예정이고 10월말이나 11월초에 조경공사는 진행할 예정이다. 집사람이 건축주 안주인에게 도면을 그려 조경식재에 대한 자문을 해주었다. 상황을 봐서 다음 주에 완료된 실내공간의 사진을 찍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