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건전한 직업인의 기본소양을 바탕으로 가치있는 건축물을 생산할 수 있는 전문건축인를 육성한다. ”

프로그램의 인재상은 사회인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튼튼한 전문교양의 바탕위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건축기술자로 발전할 수 있는 인재이며, 이런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교육목표

  1. 산업인력으로서 갖추어야 할 건전한 직업윤리와 사회예절을 갖추었다.
  2. 인문/사회적 기본소양과 컴퓨터 및 기초과학 등에 관한 기본소양을 갖추었다.
  3. 자기계발에 성실하고, 목표의식을 갖고 있다.
  4. 자료 또는 기술을 종합/분석/응용하여 주어진 과업을 해결할 수 있다.
  5. 업무 수행 결과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의사를 전달(보고, 발표 등)할 수 있다.

비전(Vision)

“월드 클래스 건축공학 교육기관”

우리 학과는 1999년 건축(공)학분야 평가, 2004년의 NURI 사업단 선정 및 공학인증 획득으로 호남권 최우수 학과로 발돋움하였으며, 2012년까지 국내 최고의 건축공학과로 발전하는 것을 학과의 단기 비전으로 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월드클래스 건축교육기관으로 발전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사명(Mission Statement)

“학생 개인의 개성과 잠재된 재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각자의 진로설정 및 자기개발에 필요한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다.”

실행방침

  1. 교수진 및 교직원은 스스로 쇄신하고 구성원에게 충분한 쇄신기회를 제공한다.
  2. 학생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개인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3. 교육 및 실무에 건전한 직업윤리 함양을 추구한다.
  4. 전문교과로 실행 역량이 유능한 건설전문가를 양성한다.
  5. 모든 교육요소를 최고의 수준으로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갱신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