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NK교장 부부댁 신축(22)

9월 - 15 2017 | By

2017.9.11.-9.16

주요작업

– 내벽 페인트
– 외부 바닥 돌 공사
– 욕실 위생도기 설치
– 현관 문 설치
– 전등 설치
– 보일러 설치

9/15 오후 3시반경 신축 현장에 나갔다. 욕실 공사는 완료되었다. 알루미늄 현관문 설치가 완료되었다.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다. 내벽 페인트도 완료되어 깔끔한 분위기를 준다. 전등을 설치하고 있다. KT직원이 방문하여 인터넷, CCTV 문제를 상담하였다.

조경도면을 함께 검토하였는데 미비한 부분이 너무 많다. 생울타리는 광나무를 권유하고, 중정의 포인트 목은 백일홍으로 추천하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선택하는 것으로 상의하였다. 나무 크기는 최대한 작게 하여 집의 역사와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거실 알코브에 설치될 가구도 상의하고 칫수도 파악하였다. 데크에 놓일 장소를 측정하여 툇마루도 크기도 결정하였다. 주출입구 돌 계단의 옆 부분도 보강할 것을 요청하였다. 몰탈로 메꾸기 보다는 조경석을 잘 놓아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조치를 부탁하였다.

군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생각해보니 알코브 부분이 아쉽게 처리되었다. 알코브 테두리 두께가 부분적으로 달라서 가구 디자인과 설치가 쉽지 않다. 건축주 안주인과 상의하고, 신목수님과 상의하여 가구는 네모지게 상판을 만들고 조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기로 하였다. 최종 마감을 제대로 생각하지 못해서 하마터면 이상하게 마무리될 뻔하였다. 내일 오전 11시 대전탁자에서 만나서 살펴보고 필요한 가구를 주문제작하기로 하였다.

9/16 오전 10시경 집에서 집사람과 함께  출발하여 논산으로 가서 11시경 건축주 안주인과  대전탁자에서 만났다. 알코브 서랍장, 소파 탁자+벤치의자 +작은의자, 툇마루, 식탁+벤치의자+식탁의자, 소파 등을 주문하였다. 알코브 서랍장, 소파탁자,  툇마루는 어제 현장의 칫수를 재고 도면을 그려갔다. 대전탁자 사장님 부부는 친절하게 맞아주고 상세하게 상담한 이후 좋은 품질과 가격에 제작해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