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건전한 직업인의 기본소양을 바탕으로 가치있는 건축물을 생산할 수 있는 전문건축인”

프로그램의 인재상은 사회인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튼튼한 전문교양의 바탕위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전문건축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인재이며, 이런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교육목표

  1. 산업인력으로서 갖추어야 할 건전한 직업윤리와 사회예절을 갖추었다.
  2. 인문/사회적 기본소양과 컴퓨터 및 기초과학 등에 관한 기본소양을 갖추었다.
  3. 자기계발에 성실하고, 목표의식을 갖고 있다.
  4. 자료 또는 기술을 종합/분석/응용/융합하여 주어진 과업을 해결할 수 있다. [1]
  5. 업무 수행 결과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의사를 전달(보고, 발표 등)할 수 있다.

사명(Mission Statement)

“학생 개인의 개성과 잠재된 재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각자의 진로설정 및 자기개발에 필요한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다.”

실행방침

  1. 교수진 및 교직원은 스스로 쇄신하고 구성원에게 충분한 쇄신기회를 제공한다.
  2. 학생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개인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3. 교육 및 실무에 건전한 직업윤리 함양을 추구한다.
  4. 전문교과로 실행 역량이 유능한 건설전문가를 양성한다.
  5. 모든 교육요소를 최고의 수준으로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갱신한다.

[1] 2016년∼2017년 동안 진행된 교육목표 적절성 검토를 통해 산학융합공과대학의 설립 및 사회변화로 인한 융합기술의 중요성을 반영하여 2017년 네 번째 항목을 부분 수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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