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구회 칠순기념 시간여행

10월 - 19 2024 | By

참석인원 : 류석양 외 13명

10월18일
12시 대전 집합 및 점심식사
대청호오백리길 산책
기념만찬(케익 커팅, 식사)
숙박

10월19일
호텔 조식
한밭수목원 산책
김수현친구 회사(글로벌 초정밀 계측기 설계 및 제작) 방문
근처 쇼핑몰에서 점심식사
대전역으로 이동 후 해산

2024 가을 삼구회 칠순기념 시간여행 공지

모임 날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음식점 변경 등이 있어서 다시 공지합니다.

참석인원 : 전일정(숙박포함) : 강춘형, 손남국, 최종진, 황호준, 노승범, 김수현, 송길용, 최성만, 류석양, 문용관, 김경수, 문창호(12명). 부분일정(숙박x) : 송구, 정택원(2명).
숙소 : 굿모닝레지던스 호텔휴(042-489-4000)_예약확정
객실 : 1인 1실(조식 포함)
주차 : 일반 승용차를 제외한 대형SUV와 대형세단, 외제차량, 전기차는 주차가 제한됨. 그러나 근처 공용주차장 이용가능

1일 차
일 시 : 2024.10.18.(금) 11:00 am
출 발 : 대전 전철 1호선 판암역/이도설렁탕
코 스 : 지도 참조(약 3.5km)
판암역 1번 출구 -도보이동(295m)-> 점심식사 이도설렁탕 판암직영점(0507-1378-8213) -> 판암네거리 정류장 승차(60, 61, 61-2) -버스이동(16분)-> 대청호 추동취수장 정류장 하차 -도보이동(350m)-> 대청호자연수변공원(산책길 출발) -> 대청호오백리길 4코스(3.5km)-> 마산동쉼터 -도보이동(260m)-> 마산B지구 정류장 승차(60, 61, 61-2) -버스이동(25분)-> 판암역 승차 -> 대전시청역 3번 출구 -도보이동(500m) -> 굿모닝레지던스 호텔휴 -> 도보이동(197m) -> 저녁식사 고기명작 둔산점(0507-1378-8213)
● 차량이 확보되면, 점심식사 후 분승하여 대청호로 직접 이동하고, 산책 후 호텔로 돌아올 예정

2일 차
일 시 : 2024.10.19(토) 10:00am
출 발 : 굿모닝레지던스 호텔휴
코 스 : 지도 참조(약 5.5km)
굿모닝레지던스 호텔휴조식 포함) -> 한밭수목원(5.5km) -> 점심식사(전날 이나 당일 결정) -> 해산(정부청사역)
● 차량이 확보되면, 아침식사 후 분승하여 한밭수목원으로 직접 이동하고, 산책 후 식당에서 해산 예정

유석양대장님!
오늘도 건강교실 운영에 노고 많습니다.
삼구회 칠순기념 시간여행 시, 산책에 필요한 준비물 좀 공지해주기 바랍니다.
당일 비예보가 있던데, 1회용 비옷은 준비하겠습니다.(문창호)

2024.10.18일 일기예보상 100% 비가 내린다고 하니 접이용 우산은 준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철 이용시 노인우대 승차권을 위한 교환을 위해 신분증은 꼭 휴대하시고, 개인적으로 복용하고 계시는 약은 잊지말고 꼭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오더라도 대청호 산책은 데크 길이 잘 조성되어 어렵지 않으니 복장과 신발은 간편 복장으로 오시면 좋겠습니다.
더위도 지났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생수 500cc 정도 준비하시고,
1박을 위해서 개인적으로 세면도구(칫솔, 면도기)는 지참하시는 것이 위생상 좋다는 말씀드리면서 이만 줄입니다.(류석양)

여행용칫솔치약셋트는제가준비해가겠습니다~(송길용)

19일 일정 안내.
각자 조식 후 체크 아웃하고, 로비에서 9시에 출발. 한밭수목원 산책후, 김수현 친구 회사 방문, 근처에서 점심식사 후 해산.
굿나잇!(문창호)

꿈 같은 시간 보내고 잘 귀가했습니다.
짧지만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집에 잘 도착하면 이 톡방에 보고해주기 바랍니다.
미처 못올린 사진은 지금 올려주기 바랍니다.
우리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냅시다.(문창호)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건강하게 지내고 좋은시간 또 갖게 되길!(정택원)

일하는것보다~역시노는게좋네요~
된장과친구는오래될수록좋다는말이
딱맞는거같아요~
이번모임에~문회장수고많이하셨고~
다음모임이기다려집니다.(송길용)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세월가는게 서러울 뿐이네요.
멋진장소, 멋진시간이 되도록
수고해준 문회장, 류대장
수고 많았습니다.
역시
다음 모임이 벌써 기다려 집니다.(손남국)

덕분에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문회장과 류대장 감사합니다.
대철호반 우중산책 좋았습니다.(최종진)

집에 잘 도착했습니다. 너무 반갑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만날 기회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수고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김경수)

저도 집에 잘 도착했습니다
“칠순기념 시간여행” 즐겁고 의미있는 대전에서의 만남이었습니다
문회장님, 류대장님 고맙고 함께한 친구들 반갑고 행복했습니다
저도 다음의 만남이 기다려집니다
삼구회 친구들 사랑합니다 💜(김경수)

이틀동안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세심하게 준비하신 회장님, 즐거운 산책길을 재미있게 인도해주신 대장님, 값진 선물을 준비한 김교수 그리고 모임을 유쾌하게 만들어주신 다정한 친구분들 수고하셨고 반가웠습니다.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시고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강춘형)

온갖 정성을 드려 마련한 칠순모임에 문회장님 노고와 우중에도 좋은 곳으로 안내한 류대장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 웃고 즐기는 사이에 이틀이 금방 지났네요
무협지에 나오는 화산에서 검을 겨루다 “화산논검 서봉주”의 은은한 향기가 아직도 입가에 머물러 있는데~~(노승범)

이번 문회장과 류대장 수고에 감사드려요. 별거 아니고 제가 저 자신을 위해 기록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기억이 퇴색하기 전에 이번 시간여행 소회보고를 나름대로 써봤습니다. 제 주관에서 쓴 거라 혹 잘못된 정보도 들어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하세요. 시간 날 때 편하게 읽어보시고, 친구들의 또 다른 소회보고도 환영합니다.(최성만)

2024 삼구회 가을 시간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첫날 아침, 커피 한잔을 내렸더니 커피향이 방안 가득 퍼진다.
시간여행에서 만났던 친구들의 따뜻했던 여운도 함께 가득 채워진다.
가을비 내리는 대청호 ‘명상의 정원’에서부터 ‘한밭수목원’까지 1박 2일 동안 쉬지않고 쏟아지던 삼구반의 열정과 추억들을 쓸어담느라 들떴던 마음도 한결 차분해진 가운데 차 한잔을 마시고 있다.
이번 삼구 시간여행이 더욱 뜻깊었던 것은 50여 년 전에 만나 반세기가 지나도록 변함없는 우리들의 우정이 한 몫 톡톡히 했다는 느낌이다.
때마침 칠순 기념까지 겸하도록 애써 준 문창호 회장 친구와 자리를 함께하며 우정을 나눠준 친구들께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
물론 여러 개인사로 참석하지 못한 친구들께도 마음을 담아 ‘삼구’의 정을 함께 나누며 감사를 드린다.
비록 삶의 길은 서로 다를지언정 우리 내면에 흐르는 따뜻한 ‘삼구’의 정은 결코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최고의 선물이란 생각을 하며 깊어가는 가을 아침, 인사를 드린다.(류석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