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Clemson 대학생활(43)

12월 - 20 2010 | By

12/13-12/19

– 한국에 일시귀국(12/13-16)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에서 발주한 “수해양 문화공간을 위한 정주형 플로팅 건축설계 기술개발” 발표를 위해서 일시귀국. 평가결과 우리 연구단이 선정됨. 우리학과를 중심으로 해양대학교, 전남대학교 건축과 교수들로 컨소시엄을 구성. 우리학과의 10여년간 특성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생각됨. 올 연말부터 4.5년간 국고와 대응자금을 합하여 70여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됨.
1156393434.pdf
– 클렘슨대학 한인테니스회 이현욱 회장 환송 토너멘트(12/17)
그간 성실하게 테니스 회를 이끌어온 이현욱 회장이 뉴욕 쪽으로 영전하게 됨. 이를 기념하기 위한 환송 테니스 토너멘트 진행. 맥주 집에서 뒤풀이하면서 아쉬움을 달램.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Clemson대학 한인학생회 송년회(12/18)
한국 유학생, 현직 교수, 연구원, 방문교수 가족 등 30여명이 아파트 관리사무소 공용공간에 모여서 한국음식을 먹고, 빙고게임, 스피드 퀴즈 등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냄. 재우는 빙고게임에서 쌀 한가마, 스피드퀴즈에서 한가지를 맞춰서 비누를 받았고, 나도 스피드 퀴즈에서 한가지를 맞춰서 휴지 한 꾸러미를 받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Texas Austin 큰 아들 만나러 가는 길(12/19)
South Carolina Clemson을 출발하여 3개주(Georgia, Alabama, Mississippi)를 지나서 Louisiana Monroe에서 체류. 오늘 하루 대강 600마일(960km) 운전. 앨라배마 고속도로가 아름답고, 해질녘 풍경이 백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One thought on “2010 Clemson 대학생활(43)

  1. 유금록 댓글:

    문 교수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국소식을 접하니 반갑습니다.

    Texas A&M, Texas Austin 대학교 전경이 아름답군요. 저는 아직 가보지 않아서 궁금했는데 사진으로 잘 보았습니다. 고속도로도 아름답고 한결 여유가 느껴지는군요. 미국에서 행복하게 연구하고 계시는 문 교수님의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노인요양시설 효율성 평가에 관한 박사학위 논문의 제본이 종료되면 문 교수님 연구실로 1부 전하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귀국하실 때까지 몸건강하게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귀국 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금록 드림.

답글 남기기